오래된 비밀 줄거리 현대 소설
이채영 작가의 로맨스 소설인 오래된 비밀은 현대 소설로서 연상 연하 연인, 재회하는 내용, 우연한 만남, 아련한 남자, 다정한 남자, 상처 많은 여자, 상처 많은 남자, 행복해지는 로맨스 등의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은 어린 시절의 상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은 가족으로서 술에 취하고 때리며 무관심한 아버지에게 정신적으로 육체적인 미움을 받았고, 여자 주인공은 사랑했던 가족들에 대한 배신을 당했다는 마음과 이질감, 거부감으로 인해 자신의 마음에 빗장을 걸어 놓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서로의 상처를 간파하며 만나게 됩니다. 여자 주인공은 남자 주인공에게 세상에서 유일한 사람으로서 특별한 존재가 되어주며, 남자 주인공에게 여자 주인공은 세상에서 유일한 사랑하는 사람이 됩니다. 남자 주인공에겐 여자 주인공이 세상에서 단 한 사람 뿐인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 주인공을 애달프게 바라보며, 그녀에게만 온 촉각을 곤두세워야 합니다. 만약 여자 주인공이 다른 사람을 선택한다면 남자 주인공에게는 이전에 받았던 상처 만큼이나 더 아플 것입니다. 남자 주인공에겐 가족도 없고 친구와도 친하지 않아, 여자 주인공이 사라진다면 금방 무너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자 주인공 입장에서는 남자 주인공을 유일하게 사랑한다는 말은 심장을 뛰게 만듭니다. 만약 그런 사랑을 받는다면, 나는 특별한 사람처럼 느껴질 것이고 내 안의 부족한 부분이 가득 채워질 것 같습니다. 그 사랑은 내게 특별함을 느끼게 해 주며, 내가 유일한 사람으로 느껴지게 합니다.
오래된 비밀 모델
신서준은 27살로, 연예인 급 팬을 확보하고 있는 유명한 모델입니다. 그는 큰 키와 섹시한 외모, 특유의 분위기를 가진 미남으로서 차분하고 고요하며 우수에 젖어 있는 아련한 남자입니다. 또한, 쉽게 정을 주지 않는 철벽을 치는 남자이며 어릴 적 추억이 있는 다연을 해바라기처럼 생각하는 순정을 가지고 있는 남자입니다. 그에게는 TOP 모델이라는 소문과 게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아버지로부터 미움을 받아 육교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죽으면 안 된다고 자신을 위로해 주던 주다연을 잊지 못했습니다. 우연한 만남을 통해 주다형과 알게 된 후, 의도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돈을 빌려주고 보증금으로 다형의 집에 묵게 됩니다. 그리고 다연이 전세 계약에 문제가 생겨 다형의 집에 임시로 머물게 되면서 그녀를 보기 위해 다형의 집에 들어가게 됩니다. 주다연은 29살로, 장사를 잘하는 카페 사장입니다. 예쁜 외모에 다정하면서 상냥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 사람에게는 약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단호하며 사랑을 믿지 않는 철벽을 잘 치는 여자 입니다. 외로움에 시달리며 얼굴도 모르는 친 엄마가 아닌 새 엄마를 진심으로 사랑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랑은 일방적인 짝사랑이었고 완벽한 가정으로 보이는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동생 다형과의 거리를 두기 시작했습니다. 독립을 위해 작은 카페를 창업하고 동분서주하면서 바쁜 삶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집을 구하기 어려워져 동생만이 살고 있는 본가로 이사를 가야 하는데, 그곳에 처음 본 남자가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로맨스보다는 주다연의 외로운 마음에 더 감화되어 읽었던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엄마가 돌아가셔서 그 얼굴을 기억하지 못한 다연은 새 엄마가 집에 들어올 때 새 엄마를 버리고 갈까 봐 진심으로 사랑하고 정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다연을 둘러싼 사람들이 입을 열고 다연에 대해 외부인 취급을 하며 상처를 주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결정적인 상황에서 다형과 놀이터에 있던 다연이 잠시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고 그때의 상황에서 새 엄마가 다연에게 한 말을 잊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다연은 평생 그 일이 가슴에 남아 엄마라고 불렀던 사람을 어머니라고 부르고 동생과는 거리를 두게 됩니다. 어느 날 새벽에 깨어나 가족사진 앞에서 자신의 얼굴을 가리고 대성 통곡하는 여자 주인공의 모습에 가슴이 아팠습니다. 이런 여자 주인공의 아픔을 남자 주인공이 인지하며 비로소 과거의 인연을 밝히며 그동안 좋아했다고 진심으로 다가갑니다. 다연은 어린 시절 우연히 길에서 마주쳤던 아이가 서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처음에는 놀랐지만 아무도 알지 못하는 자신의 상처를 서준이 알아주고 다독여주자, 점점 그에게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서준도 불우한 가족의 이야기를 가진 남자였지만 그 일에서 벗어나 자신을 반듯하게 세운 멋진 캐릭터로 다연과의 사랑에 진심을 다합니다.
오래된 비밀 이채영 작가
최근에 이채영 작가의 소설에 매료되어 작가의 소설만 읽고 있다. 이전에 읽었던 그저 사랑에서도 느꼈지만 작가는 정말 글을 잘 쓰시는 것 같다. 소설을 아련하게 쓰신다. 그저 사랑도 전체적인 느낌과 단어 선택 등이 아련해서 인상 깊게 읽었는데, 이 소설도 그렇다. 특히 남자 주인공이 너무 아련하다. 아련하고 애달프며 우수에 젖어있는, 약해 보이면서도 모성애를 자극하는 한편, 강한 남자의 모습이 보여서 스르르 기대고 싶어 하는 상반된 모습이 소설에 담겨있다. 도대체 남자 주인공은 어떠한 비밀을 가지고 있으며, 둘은 어떤 추억을 가지고 있기에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 곁을 계속 머무는지 궁금해 하면서 소설은 시작한다. 이후 그 비밀이 밝혀지고 나서는 둘의 로맨스가 언제 이루어질지 안달 내게 된다. 그래서 소설에는 몰입이 엄청 잘 된다. 소설이 잔잔해서 다른 사람들은 지루하게 읽으셨다고 하는데, 나는 앉은 자리에서 단숨에 읽어 내릴 정도로 몰입감 있게 읽었다. 이렇게 좋은 평가를 하지만 왜 별점이 그렇게 낮은지 이해가 안 된다. 소설에 달콤한 내용들이 부족하다는 이유인 것 같다. 소설에 초반 도입 부분을 좀 더 풍부하게 넣어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뒤의 부분이 싹둑 잘린 기분이다. 게다가 소설은 정말 초등학생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착한 내용이다. 예쁜 남자 주인공이 가득한데 이게 뭔 일인지 이해가 안 된다. 그래서 별 하나를 뺐다. 잔잔한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다. 저와 취향이 비슷하시다면 평균 점수를 줄 것 같고, 잔잔하고 아련한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책 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