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서 잡아먹혔다 이엘
프랑크 이엘 : 금발의 머리칼과 녹색 눈동자를 가진 숲의 마녀이며, 위대한 마녀의 숨겨진 자식이다. 동화 헨젤과 그레텔 속 등장인물인 마녀가 되었다고 상상하며 연기한다. 아름답고 고운 외모를 가졌지만 어두운 성격 때문에 사람들과의 교류가 거의 없이 숲 속에서만 생활하고 있다. 영화 헨젤과 그레텔 속 등장인물인 숲속마녀는 어린 남매를 잡아먹으려다가 오히려 당하는데, 영화 검은 사제들 에서 여주는 그 역할을 맡은 배우 이엘에게 빙의된다. 숲 속에서의 무료한 일상을 달래기 위해 이엘은 베이킹을 시작했고, 그 결과 엄청난 양의 쿠키와 빵을 만들어냈다. 제국에는 산처럼 쌓아놓고 파는 빵들이 유행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마녀사냥이 한창 진행중이었다. 이엘은 집 안 곳곳에 보호 마법을 걸어둔다. 그 후 헨젤과 그레텔을 만나게 됩니다. 흑발에 흑안을 가진 카이드 마르시안 디젤 드 델라피네르 헨젤이라는 이름의 남자 주인공입니다. 헨젤과 그레텔은 부모님께 버림받고 계모에게 미움을 받던 중 헨젤이 그레텔을 데리고 숲속으로 도망쳤다. 너무 배가 고파서 집에 있는 과자를 다 먹어버렸다. 이엘은 그렇게 만났다. 헨젤에게 세상은 너무도 가혹하고 차가웠다 그들이 도움을 요청했을 때 그들을 도와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자신들에게 관심조차 주지 않았던 사람들 속에서 그들이 의지할 수 있었던 건 오직 이엘 뿐이었다. 헨젤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었던 그레텔은 그가 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사람이었고 둘은 서로 깊이 사랑하게 되었다. 이엘을 지켜주기 위해서는 더 강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헨젤과는 배다른 남매 사이이며 항상 밝고 명랑하다 저는 이엘이라는 배우를 좋아하고 그가 연기하는 헨젤의 사랑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키워서 잡아먹혔다 마법사의 능력
옛날 옛적에 마법사 아르니아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서 아놀드 황제를 왕좌에 앉혔습니다. 그러나 황제는 마녀를 배신하고 다른 여자를 황후로 맞이하면서 아르니아를 살해범으로 몰아세우게 됩니다. 그리하여 대대로 25세가 되면 황족이 죽는다는 저주가 내려지게 됩니다. 12대 황제는 아르니아를 제거하기 위해 마녀사냥을 지시합니다. 동화 헨젤과 그레텔 속 과자집에 살고 있는 여주인공은 원래부터 제빵사가 되고 싶어했어요 숲의 마녀 역할을 맡은 배우 이엘은 빙의가 된 상태였는데 그 때문에 나무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미녀사냥이라는 프로그램이 유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숲속에서 조용히 빵이나 만들면서 생활하자는 취지였습니다. 제가 제빵사가 되어 과자집을 만들었을 때 제가 만든 과자를 몰래 훔쳐먹은 헨젤과 그레텔을 만났습니다. 화가 났지만 참기로 하고 그녀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집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세월이 흐르고 왕이 교체되면서 더 이상 궁녀들에게 머리장식을 강요하지 않게 되었고, 덕분에 이엘은 자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작스럽게 황궁에서 이엘을 찾았고 그 이유는 바로 헨젤이 그녀를 찾아냈기 때문이었습니다 헨젤이 그 나라의 왕자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그저 기사단 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는 거라고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헨젤과 그레텔 남매가 사실은 황제의 후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녀의 저주로 인해 황제는 황위를 이을 아들을 찾기 위해 노력했고 결국 헨젤을 찾아내어 그를 황제로 만들었습니다 헨젤이 이엘을 찾아갔던 이유는 이엘이 죽었다는 소문을 믿지 못했던 것도 있지만 사실 헨젤은 어릴 적부터 자신을 보살펴주었던 이엘을 좋아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엘은 헨젤을 친동생처럼 아끼지만 헨젤은 이엘을 이성으로서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엘은 헨젤이 자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다고 오해하고 있지만 사실 그녀는 그가 누구인지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티파니라는 파티를 열기도 하고 가끔 눈치없이 굴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남주인공을 좋아하게 됩니다. 황족에게 죽음이라는 저주를 내린 아르니아는 결국 죽게 되고 그 저주는 이엘에게로 옮겨가게 됩니다. 그러나 희나라는 인물은 원래부터 이엘이라는 배우가 연기하고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그 사실을 알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큰 충격이었습니다 저주는 영화 후반부가 되어서야 풀리게 됩니다. 아르니아는 유일한 제국의 후손인 헨젤을 살해하고 그에게 복수하고자 합니다. 아르니아는 이엘로 변신해서 헨젤에게 자신이 진짜 이엘인지 아닌지 맞춰보라고 합니다. 하지만 헨젤은 아르니아가 가짜 이엘이라는 사실을 알아내고 아르니아는 도망칩니다. 이번에는 마지막까지 행복하게 마무리될 거에요. 헨젤과 그레텔이 결혼하고 그들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황제와 황후가 되었습니다.
키워서 잡아먹혔다 고군분투
소설 제목인 키워서 잡아먹혔다는 말 그대로 주인공 이엘이 자신의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원래부터 다정하고 따뜻한 성품을 지닌 빙의된 이엘은 사랑이 부족한 아이들을 마치 자신의 친자식처럼 돌보았고 그 중에서도 특히 헨젤은 나이가 어림에도 불구하고 이엘을 열렬히 따랐다. 헨젤과 그레텔이 서로 원하지 않는 이별을 한 후에도 헨젤의 마음은 변함이 없었다. [헨젤]은 이엘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곧바로 그녀를 자신의 무대에 초대한다.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라온 헨젤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고 있던 이엘은 자신보다 훨씬 더 성숙하고 멋진 모습으로 성장한 헨젤의 고백에 가슴이 떨린다. 넌 마치 내 아들처럼 느껴져 비록 너와 나는 이루어질 수 없는 사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에게 있어서 헨젤은 너무나도 매력적인 존재이다 하지만 나는 헨젤보다는 이엘이, 이엘보다는 안델로프가 더 좋았다. 영화 라스트 위치 헌터에서 악역으로 등장하는 안델로프는 이엘의 뒤를 쫓는 잘생긴 마녀 사냥꾼이다. 그는 이엘 때문에 죽을 뻔한 적도 있었고 헨젤과 그레텔 남매가 서로 떨어지게 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했다 겉모습만 보면 그냥 못되고 심술궂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사람도 나름대로 힘든 일들을 겪어왔다는 걸 알게 되니 오히려 응원하게 되었다. 그가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했기 때문에 더욱 인상깊었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동화책에서나 나올 법한 이야기들이 연이어 등장한다. 동화 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헨젤과 그레텔이라는 소설에는 마녀에게 붙잡힌 남매가 등장한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또 다른 조력자가 있었으니 바로 이엘이다. 그녀는 아이들과 함께 길을 떠나는 과정에서 여러 동화 속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 인어공주, 장화 신은 고양이, 잠자는 숲속의 공주, 백설 공주 속 등장인물들 중 악역 캐릭터들을 모아 마녀라는 공통분모로 묶어 재해석하였다 결말이나 스토리가 조금씩 달라지는 영화들을 보는 게 꽤나 흥미로웠다. 블라이스 사이트에서 인기가 많은 작품들 중 하나로 키워서 잡아먹혔다 라는 제목의 로맨스 소설이 있습니다 동화를 모티브로 한 로맨스 판타지 소설이나 연상연하 커플 이야기, 혹은 신 같은 초월적 존재가 등장하는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