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난 우리의 결혼 요약, 캐릭터, 느낀 점

 


고장 난 우리의 결혼 요약

고장 난 우리의 결혼은 어린 시절의 아픈 상처가 두 주인공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입니다. 도윤은 아버지를 사랑하며 자라면서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집착과 과도한 애정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도윤은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되었고,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에게 강한 거부감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이 고장 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도윤은 우연히 신유선이라는 고장 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유선은 도윤이에게 사랑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 무감각하게 대처하는 상대였습니다. 그녀는 도윤에게 벌레가 기어 다니고 목이 갑갑해지는 느낌을 주었지만, 유선은 이 모든 것을 무심하게 받아들였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도윤의 어머니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도윤의 어머니는 돈과 물질에 사로잡힌 채 아버지를 버리고 다른 남자와 결혼합니다. 이로 인해 도윤은 아버지에게 거부를 당한 상처를 갖게 되고, 이별에 대한 두려움이 남게 됩니다. 그 후 유선은 사람들에 대한 감정을 잃고 차갑고 무심한 태도를 취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도윤이 그녀에게 다가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고장 난 우리의 결혼은 사랑이 넘치면서도 가슴 아픈 로맨스를 담고 있는 소설로,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 시키는 이야기입니다. 깊이 있는 내용과 감동적인 이야기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고장 난 우리의 결혼 캐릭터

하도윤은 회원제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으로, SW그룹의 외동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조실 부모로 상상하기 어려운 금액과 부동산을 유산으로 받았으며, 그의 서늘한 외모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에 대한 사랑에 미쳐 자신의 어머니를 죽이고 자신도 자살을 시도한 과거로 인해 사랑이라는 말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결벽증이 심하며, 사람들과의 감정적인 연결을 이해하지 못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외로움에 몸서리치지만 사람을 곁에 두지 못하는 고독한 존재입니다. 신유선은 프리랜서 번역가로, 병원장의 사생아로 태어났습니다. 돈에 눈이 멀어 어머니로부터 버림받은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사랑을 준 아버지는 결국 친 아버지가 아니었고, 이 사실에 충격을 받은 유선은 사랑에 대한 감정을 거부합니다. 그녀는 수수한 차림에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진 미인으로, 무심하면서도 예민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도윤과 유선은 상처를 받아 사람을 담지 못하고 삶을 보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가 같은 민족임을 알아차리며 서로에게 이끌리게 됩니다. 고장 난 사람들 특유의 무 감정함과 예민함이 눈에 띄며, 서로의 외로움을 나누며 파트너가 되어갑니다. 그러나 결혼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두 사람은 합의 하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서히 서로에게 스며들게 되며, 망가진 마음이 거짓말처럼 서로에게 움직입니다. 사랑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갖고 있는 둘의 이야기로, 고장 난 사랑에 아무도 곁에 둘 수 없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고장 난 우리의 결혼 느낀 점

고장 난 우리의 결혼을 읽은 후, 나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무심한 태도로 사람들과 관계를 맺지 않으며, 일정한 선을 넘어서면 마음의 문을 단단히 닫고 예민해집니다. 그러나 상처 받은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관계 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몸만 나누는 관계로 정의되지만, 실제로는 마음까지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유선은 특별히 아픈 날이면 도윤에게 체온을 빌려주는 것에 점점 의존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는 현재 느끼는 감정이 사랑인 줄도 모르고, 아픔에 고장 난 가슴을 가지고 살아가는 두 사람입니다. 두 사람은 몸서리치게 외로움을 느끼지만 아무도 곁에 둘 수 없는 상황에서 만납니다. 그들은 선택할 수 없는 환경에서 마음이 다친 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사랑 이야기는 아픈 마음을 가진 두 사람의 고백과 이별로 가득한 이야기로, 읽는 동안 마음이 아픈 소설이었습니다. 세상에는 좋은 부모가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요즘 세상에서는 자식에 대한 사랑보다도 자신이 중요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 환경에서 자라난 어린이들이 더욱 상처를 받고 아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런 어린이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너는 선택할 수 없던 환경에서 자라난 것이지만, 그렇다고 망가진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너는 고장 났지만, 그것을 고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소설 속의 유선과 도윤도 그렇게 말합니다. 고장 난 것은 알지만 망가진 것은 아니라고요. 그들은 서로를 고쳐가며 살아가자고 말합니다. 이별은 무서우며 두려워하지만, 현재의 순간을 함께한다면 충분하다고 유선이 말하는 장면은 아름답게 다가왔습니다. 이 소설은 차분하고 평온하게 흘러가는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잘 쓰여진 로맨스 소설을 읽은 후, 나는 위로를 받았습니다.



다음 이전